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2020- 청춘과 도전에 대한 드라마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소개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는 2020년에 방영된 대한민국 드라마로 조광진의 웹툰을 원작으로 제작 되었다. 이 드라마는 다양한 사회적 이슈와 인종차별, 성소수자 인권 등을 다루면서 청춘들의 성장과 열정을 그린 작품으로 많은 시청자들에게 사랑 받았다.

이태원은 서울의 다양한 문화와 인종, 사람들이 모여 사는 지역으로 이곳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들로 드라마는 전개된다. 주인공 박새로이(박서준)는 여러가지 불의와 갑질로 인해 어려움에 처하게 된다. 그러한 환경속에서 그는 객기와 고집으로 자기만의 가게를 열기 위해 노력하고 진정한 친구들과 사랑을 발견하고 성장해간다.

이태원 클라쓰는 여러나라 대중들에게 사랑을 받은 작품으로 내용속에 담긴 다양한 가치와 사회적 메세지는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용기를 주는 드라마이다.

줄거리

정의롭게 살아가라고 배운 박새로이는 전학온 날 친구를 괴롭히는 장근원(안보현)과 싸우게 되고 부모님까지 불려오게된 상황, 새로이의 아버지(손현주)는 당황하게 된다. 새로이와 싸운 장근원의 부모님이 새로이 아버지의 회사 ‘장가’의 회장 장대희(유재명)이였다. 장가가 힘들때 장가를 일으켜 세운 그 였지만 결국 새로이 아버지는 장가에서 잘리게 되고 작은 가게를 시작하려고 준비하던 중 새로이의 아버지는 뺑소니로 죽게 된다.

범인은 장근원으로 장가에서 힘을 써 수사 조차 흐지부지 되고 새로이는 이 사실 알고 장근원을 공격하게 되고 살인 미수로 감옥에 가게 된다. 출소 후 새로이는 복수를 준비하고 초기 자본을 모으기 위해 원양어선을 타고 시간이 흐르게 된다.

몇년 후 이태원에 단밤이라는 포차가게 주인이 된 새로이는 할로윈 축제에서 우연히 고등학교때 첫사랑인 오수아(권나라)와 마주치게되고 오랫만에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인플루언서이며 천재인 조이서(김다미)는 고등학생이지만 술집을 찾던 중 모두 실패하고 장사가 잘 되지 않던 단밤에 들어가게 된다. 미성년자였던 조이서 일행으로 인해 신고가 들어가게 되고 단밤은 영업정지 처분을 받게 된다. 이후 조이서는 좋지 않은 일로 도망치다 새로이에게 도움을 받고 이후 새로이를 좋아하게된다. 새로이의 꿈과 복수를 알게된 이서는 대학마처 포기하고 새로이를 돕기 위해 단밤에서 일을 하게 된다. 탁월한 센스와 인프루언서의 장점을 잘 활용하여 단밤은 점점 번창하게 되고 IC(이태원클라쓰)라는 회사를 설립한다. 이를 알게된 장가는 온갖 방해로 새로이를 괴롭히지만, 그때마다 다시 기회를 찾는 새로이는 결국 장가를 무너뜨려 복수에도 성공하게 되고 업계 최고의 회사가 된다.

해외 반응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는 해외 스트리밍 플랫폼을 통해 해외에 방영되었고 국내 뿐만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었다.

특히 아시아에서, 한류 열품의 중심인 중국,일본,대만에서는 특히나 많은 관심과 사랑을 주었다. 박서준, 김다미, 유재명 등 주요 배우들의 연기력과 싱크로율은 한국에서는 호평이였으며 해외에서 또한 많은 인기와 사랑을 받았다.

그리고 드라마에서 다루기 어려운 사회적 이슈는 해외 시청자들에게도 큰 공감을 주었고 이태원의 특별한 문화와 배경에도 외국 시청자들에게 호기심과 관심을 주어 여행의 한 코스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일본에서의 반응은 대단했다. 코로나로 인해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되면서 해외 드라마의 관심이 늘어났는데 이와중 해외 스트리밍으로 인해 방송 되면서 엄청난 인기를 끌었다. 성장스토리를 좋아하는 일본에서도 이태원 클라쓰의 스토리는 통했고 온갖 패러디 영상도 생겨나고 롯폰기 클라쓰로 리메이크하여 일본 드라마 순위에서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일본의 내로라하는 유명 연애인들도 이태원 클라쓰에 흠뻑 빠져 몇번씩이나 다시 보았다는 이야기도 여러 프로그램에서도 많이 언급되었다.

결론

여러 방해와 부조리에 대항하고 사회적 이슈에 대해 생각 할 수 있는 드라마였다. 이러한 내용들을 드라마에 한쪽에만 치우치지 않고 잘 풀어 냈으며 이 캐릭터들을 연기한 배우들의 훌륭한 연기로 많은 국내, 해외 팬들에게 사랑을 받았다.
마지막에 미래를 향한 새로운 도전과 앞으로의 성장이 이 드라마에 담겨있다.
이 드라마 처럼 부조리에 맞서거나 하는것은 어렵지만 도전하는 모습은 여러 청소년들과 어른들도 본받았으면 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