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리뷰<신 시티 Sin Sity 2005>

신 시티

소개

영화 신 시티1은 2005년에 개봉한 미국의 느와르 영화이다. 이 영화는 프랭크 밀러의 만화 시리즈인 “신 시티”를 원작으로 하여 로버트 로드리게즈와 프랭크 밀러감 감독한 작품이다.

신 시티1은 어두운 느낌과 고어한 그래픽으로 유명하다. 영화는 3가지의 이야기가 병렬로 진행되는 액션 드라마로 구성되어 있다. 이 특이한 연출로 관객들에게 충격을 주었고 한편의 영화에서 3가지 영화를 보는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이 영화는 강렬한 비주얼과 화려한 액션, 그리고 섬뜻한 분위기가 특징 중 하나이다. 또한 매우 특이한 시나리오와 캐릭터들이 관객들에게 큰 인상을 남겼다.
신시티1은 컴퓨터 그래픽과 실사를 조합하여 만들어진 당시 앞서나가는 시각 효과를 자랑했으며 그 결과 스크린위에서 선보이는 독특한 스타일의 작품으로 평가 된다.

줄거리

신 시티1은 부패와 타락한 도시 신시티에서 벌어지는 세가지 다른이야기를 병렬로 펼쳐진다. 각 이야기는 고유의 캐릭터와 독특한 상황들로 가득차 있고 모든 이야기들이 서로 교차하여 연결되는 구성으로 되어있다.

첫 번째 이야기에서는 불법거래와 법죄로 가득찬 “신 시티”에서 활약하는 존 하티건의 이야기이다. 병으로 은퇴를 앞둔 베테랑 형사 존 하티건은 마지막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파트너 밥을 만난다. 부패한 형사 밥은 사건에 지역 상원의원이 연관되어 있어 사건을 얼버부리려 한다.
유괴범 로크의 손에서 낸시를 구해낸 하티건, 하지만 부패한 파트너에 의해 심각한 부상을 당하고 병원에서 깨어나게 된다. 눈을 뜬 하티건은 여러 누명을 쓴체 감옥으로 수감된다. 감옥에서 온갖 고문을 버텨내며 8년 후 출소하게 된다.
출소후 낸시를 찾아간 하티건은 복수를 하기 위해 나타난 유괴범 로크의 함정에 빠진다. 여러 함정 속에서 낸시를 구하기 위해 고분고투 하게 된다.

두 번째 이야기는 거리의 스트릿 파이터 마브의 이야기이다. 마브는 하룻밤 사랑을 나눈 골디라는 금발의 여성이 자신의 옆에 죽어있는것을 발견하게 된다. 마침 경찰 사이렌이 들리고 마브는 함정에 빠진것을 알게된다. 경찰과 청부업자를 피해 도피하던 중 죽었던 골디를 발견하여 혼동에 빠진다. 범인을 찾던 중 한 농장에 들어가게 되는데 그곳에서 습격을 받게 된다. 농장 지하실에서 깨어난 마브는 박제된 시체를 보게된다. 그곳에서 지인도 잡혀 있었는데 그녀에게 범인은 추기경의 양자인 케빈이라는 정보를 듣는다. 범인을 찾기 전 골디를 찾게 되는데 골디는 마브에게 총을 쏘는데 알고보디 그녀는 골디가 아니라 골디의 자매 인 웬디였다. 웬디는 마브가 골디를 죽인것으로 생각하고 죽이려고 했던 것이다. 자조지정을 설명한 마브는 웬디와 범인인 케빈을 찾으러 떠나고 복수에 성공한다. 하지만 케빈도 조종당한 것이였을뿐 케빈을 조종한 범인에게 마브는 찾아가 마지막 복수를 한다.

세 번째 이야기는 드와이트를 중심으로 흘러간다. 부패한 경찰 재키보이는 전 여자친구를 괴롭히다가 지금의 애인인 드와이트에게 경고를 받고 쫒겨나게 된다. 화를 참지못하고 나가는 재키보이를 보고 드와이트는 사고를 칠것이라 생각하고 뒤를 쫒는다. 하지만 재키보이를 뒤쫒는건 드와이트만이 아닌 경찰도 뒤를 쫒았다. 경찰을 피해 올드타운으로 도망친 재키보이는 그곳에서 베키라는 여자에게 작업을 하지만 불청객이였던 그를 향해 올드타운 사람들은 무시했다. 화가난 재키보이는 그를향에 총을 겨누고 올드타운의 수호자인 미호가 그들을 죽인다.
언론에서는 시민들의 영웅경찰로 알려져있던 재키보이의 죽음은 경찰들과의 전쟁을 의미했다. 전쟁을 피하기 위해 시체를 멀리 떨어진 곳에 수장시키기로 하는데 드와이트가 그일을 하게 되었다. 시체를 버리러 가던중 용병의 공격을 받은 드와이트는 재키의 머리를 용병에게 뺏기지만 미호와 같이 회수하고 올드 타운으로 돌아간다.

성공요소

그래픽과 색감

영화에서 강렬한 액션과 독특한 시각성으로 고어판 그래픽은 이 영화의 흥행요소 중 하나이다.
대부분 그래픽으로 이루어져 있는 이 영화는 제한된 몇가지 색만으로 충분히 무섭고 고어한 연출을 완성해 냈다. 알록달록한 색으로 뒤덥힌 이 세상에서 흑백이라는 파격적인 선택을 하여 세상 사람들에게 놀라움을 주었다.

퀄티리와 스토리

이 영화는 엄청난 고퀄리티와 액션 장면에서 보여주는 생동감이 매력이다. 또한 흥미진진하고 독특한 스토리 연출법은 충격이였다. 세가지 다른 이야기를 병렬로 진행하면서 관객들을 끊임없이 몰입하게 만들었고 놀랄만한 전개로 관객들의 관심을 유발하였다.

결론

2005년에서 많은 시간이 지났지만 독특하다고 하면 생각나는 영화중 하나이다. 고어하면서 독특한 시각적 요소, 스토리로 많은 관객들을 만족시킨 성공한 작품이다.
영화에 만족하지 못하는 때에 색다름을 느끼고 싶을때 추천하는 영화이다. 물론 어른들만 봐야하는 영화이지만 어린이들도 나중에 커서 한번쯤은 보는것을 추천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