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스맨(Kingsman 2015) – 매너가 사람을 만드는 영화

undefined

소개

오늘 소개할 영화는 영국의 젠틀한 매너를 전파한 영화 킹스맨:시크릿 에이전트이다. 이 영화는 액션과 스파이 장르의 인기 영화 킹스맨 시리즈의 첫 영화로 2015년에 개봉하였다. 원작은 만화 <시크릿 서비스>를 소재로 하였고 감독은 매튜 본, 주연으로는 콜린퍼스, 테런 에저튼, 사무엘 L.잭슨이 등이 출연하였다.

킹스맨:시크릿 에이전트는 영국의 멋과 매너를 보여주면서 동시에 현대적인 요소를 더해 긴장감있는 스파이 액션을 즐길 수 있는 작품이다.

명대사로 세계 사람들이 매너라는 말을 각인시킨 “manners maketh man” 이 있다.

줄거리

킹스맨 에이전시는 1차 세계대전이 종전되고 영국의 부자들이 모여 세계의 생명을 보호하고 평화를 유지하기 위해 만들어진 비밀조직으로 평소에는 평범한 양복점으로 위장하고있다. 킹스맨은 그 어떤 정보기관에서도 존재를 알 수 없고 비밀리에 평화를 위협하는 조직을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해리(콜린퍼스)는 킹스맨의 최고의 첩보 요원이다. 그가 참가했던 어느 작전 중 동료의 희생으로 겨우 작전을 완료한다. 해리는 자신을 살려준 동료의 가족에게 사망소식을 알리고 그의 아들에게 킹스맨에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증표를 남긴다.

시간이 지나 해리를 도와준 동료의 아들 에그시(태런 에저튼)는 청소년이된다. 머리도 좋고 운동신경도 좋아 체조 대회에서 우승도 한 뛰어난 인재이지만 그의 가족은 행복하지 못했다. 에그시의 엄마가 건달과 재혼하면서 학교도 중퇴하고 나쁜 친구들과 어울리면서 인생의 내리막길로 걸어가고있었다. 어느날 자신을 괴롭히던 양아치의 차를 훔치고 경찰에게 걸려 도망치던중 경찰에게 잡히게 되는데 에그시는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어렸을적 헤리가 준 증표에 있는 번호로 전화를 하게 된다. 그후 거짓말 같이 풀려나게 되고 경찰서 앞에서 해리를 만나게 된다. 에그시에 대해 모든것을 알고있던 해리는 에그시와 대화하던 중 훔쳤던 차의 양아치 주인이 오게 되고 해리에게 시비를 걸게 되면서 해리는 그 양아치를 혼내준다.

집에 돌아간 에그시는 양아버지에게 구타를 당하고 해리가 도와주어 도망치게 된다. 해리는 에그시의 자질을 알아보고 공석으로 되어있던 자리에 추천하기로 한다. 하지만 추천 받은 사람은 에그시 하나가 아니였고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면접(테스트)이 시작된다.

해리는 최근 살해당한 동료의 행적을 쫒던중 한 대학의 교수를 만나고 교수와 만나던 중 교수가 죽게 된다. 이 배후에는 세계적인 부자인 발렌타인(사무엘 L 잭슨)이라는 남자가 있었는데 그는 사람들의 폭력성을 증폭시켜 서로 죽이는 기술을 개발하고 한 작은 교회에서 테스트를 하는데 거기에는 해리가 잠입해 있었지만 발란타인의 계략으로 해리는 교회 사람들을 모두 죽이게 된다. 정신을 차린 해리는 발렌타인에게 죽임을 당하게 되고…

나머지 이야기는 영화로 확인해보세요

 

흥행요소

현대적인 스파이

킹스맨은 전통적인 스파이 영화와 달리 현대적이고 독창적인 액션 요소를 가지고 있다. 특히 총기를 최소화 하고 신기한 무기들로 전투하는 킹스맨들의 스타일이 매력적이다.

캐릭터와 유머

영화에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들은 개성적이고 매력적으로 그려져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특히 킹스맨 맴버들의 유머와 매너는 영화 전체의 분위기를 밝고 재미있게 만들어 주었다.

시네마토그래피와 음악

영화의 시네마토그래피는 시원시원하고 눈에 잘 띄는 장면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영화의 분위기를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주었다. 또한 역동적인 액션과 재미있는 이야기에 어울리는 멋진 배경음악과 사운드 트랙도 영화의 성공 요소 중 하나이다.

해외반응

킹스맨은 다양한 국가와 문화권에서 관객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많은 해외 관객들이 스타일리시한 액션과 유머에 관심을 가졌다.

특히 핵션장면에서 킹스맨들의 독특한 전투 장면은 해외관객들에게 큰 인상을 주었고 이러한 요소들이 해외에서 큰 주목을 받아 흥행하였다.

결론

한동안 “매너가 사람을 만든다”라는 말이 유행이 되었다. 인터넷 뿐만아니라 TV매체에서도 이를 인용하여 많은 글이 나왔고 다양한 패러디 영상도 나왔다. 영국의 신사적인 스파이 액션과 기존과 약간 다른 현대적인 액션과 유머를 느끼고 싶다면 영화 킹스맨:시크릿에이전트를 추천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