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왕국(Frozen 2013) – 어릴적 감정을 불러 이르키는 영화

겨울왕국

소개

오늘 소개할 영화는 2013년에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디오에서 제작한 겨울왕국이다. 이 애니메이션 영화는 겨울의 나라 아렌델을 배경으로 두 자매 애나와 엘사의 이야기를 다룬다.

이 애니메이션 영화는 디지니 특유의 요소와 재미있는 캐릭터들 아름다운 음악등으로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또한 이 영화는 자매간의 사랑과 우정, 용서의 중요성 등 따뜻한 가치를 담고있어 어린이부터 어른들까지 모두 즐겁게 감상 할 수 있는 작품이다. 겨울의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펼져지는 감동적인 이야기는 많은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고 전 세계에서 사랑받아 크게 흥행 했다.

줄거리

평화롭고 아름다운 나라 아렌델에 얼음의 신비한 힘을 갖고 태어난 엘사와 동생 안나는 다른 누가봐도 친한 자매이다. 어느날 엘사는 마법으로 안나와 놀던 중 안나에게 실수로 치명적인 상처를을 입히게 된다. 왕과 왕비는 안나를 치료하기 위해 트롤을 찾아가 치료를 하고 트롤은 엘사의 얼음의 힘이 위험하다고 전한다.

이후 왕과 왕비를 엘사를 안나와 만나지 못하게 하고 엘사 또한 사건의 충격으로 자신이 마법을 쓰지 못하도록 장갑을끼고 밖으로 나오지 않게되고 두자매는 외롭게 시간을 보내게 된다. 시간이 흘러 두자매가 청소년기가 되었을때 왕과 왕비는 폭풍우를 만나 사망하게 된다.

엘사는 왕국의 여왕이 되기 위해 대관식을 준비한다. 그러나 대관식날 밤 엘사와 안나는 어떠한 일로 말다툼을 벌이다 안나가 엘사의 장갑을 벗기게 되고 엘사가 마법을 쓰게 되면서 마법의 존재를 모두에게 알려지게 된다.

패닉에 빠진 엘사는 북쪽으로 도망가고 그 과정에서 왕국에는 끝나지 않는 겨울이 찾아온다. 도망가던 엘사는 그동안 숨겨 억압했던 모든것에 해방되어 능력을 마음껏 사용하면서 궁전도 만들고 어렸을때 만들었던 눈사람 올라프도 만들고 자유롭게 지낸다.

안나는 엘사와 화해하고 겨울을 끝내기위해 여행을 할 준비를 한다. 안나는 필요한 물건을 채기던 중 얼음 배달부 크리스토프와 순록 스벤을 만난다. 그들이 안나에게 길을 안내해 주던 중 올라프를 만나게 되는데 안나는 엘사가 만들었음을 알게 되고 올라프는 안나 일행을 궁전으로 데리고 가게 되는데…..

나머지 이야기는 영화로 확인해 보도록 하자.

흥행요소

취향저격 캐릭터와 스토리

겨울 왕국은 감동적이고 재미있는 스토리는 기본이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마법과 모험을 조화롭게 녹여내어 다양한 취향의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또한 매력적인 캐릭터들도 많고 스토리 또한 잘 짜여져 있어 이쁘고 귀여운것을 좋아하는 어린이나, 어린시절 느꼈던 모험심이나 감동을 주는 스토리가 어른들의 마음을 사로잡다 모든 연령때가 좋아하게 되어 흥행한것 같다.

애니메이션 표현 기술

애니메이션 하면 디즈니를 대부분의 사람들을 떠올린다. 백설공주, 신데렐라 등 옛날부터 쌓아온 노하우로 애니메이션계의 1인자가 만들어낸 기술력은 역시 놀라웠다.

진짜 마법같은 연출 효과, 눈과 얼음으로 만들어진 멋진 배경, 마법을 사용할때의 자연스러움과 독특한 세계관이 어떻게 하면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지 아는것 같았다. 이러한 기술들이 애니메이션 영화임에도 불구하고 흥행요소인것 같다.

OST

2013년 겨울왕국이 나왔을때 많은 매체와 어린이 집, 길거리는 “Let it go”라는 단어가 가득차 있었다. 물론 다른 멋짓 노래와 음악이 있었지만 그중에서도 Let it go는 전 세계에서 히트 하였으며 각 나라별 유명 가수들이 불러주는 노래 또한 듣는 재미가 영화를 더욱 인기를 끌게 한것 같다.

해외반응

겨울왕국은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미국과 유렵 등 서구 국가에서는 많은 사랑과 호흥을 얻었다.

미국에서는 개동방디부터 많은 관객들이 극장을 찾아올 정도로 큰 관심을 보였고 영화의 감동적인 스토리와 아름다운 애니메이션, 그리고 멋진 음악들이 많은 미국 관객들의 마음을 잡았다.

유럽 국가들도 겨울왕국을 좋아했다. 특히 노르웨이를 비롯해서 크탄디나비아 지역에서는 영화의 배경과 관련된 요소들이 큰 관심을 받았고 얼음과 눈으로 장식된 악세사리 또한 많이 판매 되었다.

아시아도 예외는 아니였다. 한국은 길거리에서 아이들이 부르는 Let it go 노래가 들려왔으며 할로윈이 되면 아직도 엘사의 옷을 입고 거리를 나오는 아이들과 어른들도 상당 하였다.
네이버 관람객, 네티즌 평가는 9점대를 넘었고 “디즈니 애니메이션 사상 최고의 걸작”,”디즈니의 경쟁작은 디즈니다” 라는 평가가 많았다.

결론

겨울왕국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은 작품이다. 미국, 유럽, 아시아 등 많은 지역에서 사랑받았지만 나는 이 영화의 흥행은 어렸을때 추억 같은 느낌을 받은것이 가장큰 흥행 요인이라고 생각한다.

어린 시절 추억을 다시 느끼고 싶거나 따뜻한 마음을 느끼고 싶을때 겨울왕국을 보는것을 추천한다.

Leave a Comment